동국제강, 2019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식
[DK INSIDE/뉴스룸] 2019.01.31 15:11

▲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우측)과 류해운 대한공제회 상임이사(좌측)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동국제강은 30일,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소방공제회관에서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동국제강은 이날 2억원의 장학 후원금을 기탁했으며, 후원금은 전국 시도본부를 통해 선발한 소방공무원의 대학생 자녀 장학금으로 쓰이게 됩니다.


▲오대희 대한소방공제회 상임이사(좌측 두 번째), 류해운 이사장(좌측 세 번째)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좌측 네 번째), 문병화 전무(우측 세 번째,) 장선익 이사(우측 두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행사에 참석한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소방공무원의 생활과 복지를 위해 우리 사회가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라며 "동국제강도 지속적인 장학사업 후원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자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습니다.


동국제강은 2018년부터 대한소방공제회와 장학사업 후원 협약을 맺고 매년 2억원씩 10년간 총 20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한 바 있는데요. 2018년 협약 후 전국 시·도 소방공제회 회원 자녀 340명에게 약 1억 7천 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습니다.


▲2018년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생 동국제강 견학학생들은 동국제강 당진공장을 견학하고 직원들과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동국제강은 2018년 대학소방공제회 후원 협약 후 장학금을 받은 학생 중 7명을 당진공장으로 초청해 공장 견학과 실무자 직무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소방공무원 자녀들이 부모님의 직업을 자랑스러워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산업 현장도 체험할 수 있게끔 하려는 취지였죠. 올해 역시 선발된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 후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main

  • 지나다가 2019.03.15 12:4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좋은일 많이 하네요 .동국

    동국제강 부회장 정말 잘생겼네요.
    사람도 좋아보이고..
    옆에 전무도 참 잘생겼네요. 워쩨 다들 잘생긴사람만??
    관상들이 참 좋은 사람들이네
    옆에 이사도 체중조절만 하면 한인물 하겠고..
    대운이 들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