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일상의 기록, 다이어리데이! 6공 타입으로 꾸미기!
[DK PLAY/트렌드] 2019.01.14 16:02

 

사랑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발렌타인데이, 반지를 주고받는 실버데이 등 매월 14일은 선물을 주고받거나 무언가를 기념하는 날이 있습니다. 주는 이도 받는 이도 기쁜 이런 소소한 일상에서 느껴지는 특별함 때문에 왠지 매월 꼭 챙겨야할 것 같은 의무감마저 드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1월 14일, 다이어리데이를 맞이하여 나만의 감성으로 6공 다이어리를 꾸며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5~7공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는 타입의 다이어리는 구멍이 난 속지를 철이나 기타 소재로 이루어진 링 바인더에 끼워 사용하는 타입의 아이템인데요.

 

저렴한 비용에 시판되고 있는 투명 바인더나 혹은 독특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홀로그램 타입이 있고, 크기 또한 다양하니 기록하고 싶은 유형이나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겠죠?!

 

 

먼저 단조롭고 휑한 다이어리의 메인을 느낌 있게 채우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키링이나 컬러감 있는 색지를 선택해주시는 것입니다. 투명 바인더를 사용하시는 분은 비비드한 색감으로 강조해주시면 보다 센스가 돋보이는 6공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컬러감이 있는 홀로그램 바인더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키링 및 속지 외에도 포인트를 더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적극 활용해주세요! 알록달록한 스티커를 자유분방하게 붙여주시고 상단에 심플한 로즈 골드 느낌의 클립으로 꽂아주면? 투머치하지 않으면서 실용적인 면에서도 GOOD!

 

 

이제 본격적으로 속지를 꾸미는 단계로 넘어가 볼까 하는데요! 내용을 채우는 공간이기 때문에 메인과 다르게 더 많은 아이템 활용이 가능합니다. 심플하게 속지만 채워 넣는 것은 디자인상 단조로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인 자, 컬러 인덱스를 사용해줍니다! 특히 컬러 인덱스는 투명 바인더 6공 다이어리를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큰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투명 지퍼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투명 타입의 파우치에는 알록달록한 마스킹 테이프나 스티커, 사진, 명함, 사무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으로 구성해주시면 좋을 듯 하네요:)

 

 

다음으론 갖가지 꾸미기 아이템으로 속지 중간중간 디자인 요소를 넣어주는 것을 해볼 텐데요. 금손이 아닌 분들도 소품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답니다!

 

첫 번째는 격자무니 속지에 마스킹 테이프를 불규칙하게 붙여주시는 것인데요, 그 다음 컬러펜으로 선호하는 문구나 필요한 내용을 적어주시면 표지 카테고리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억하고 싶은 사진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속지에 맞춰 균일한 간격으로 구멍을 뚫어 끼워주셔도 되고, 이 작업이 어려운 분들은 속지에 붙여주면 실패 없이 깔끔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다이어리데이를 맞이해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6공 다이어리는 일체형과 달리 속지를 계속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디자인할 수 있는 간단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D 새롭게 시작된 한 해의 소중한 일상! 직접 만들어본 특별한 다이어리로 기록해보시기 바랄게요

 

main

 

 

  • 김은진 2019.01.15 12:5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혹시스커해주세요

  • 김은진 2019.01.15 12:5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안녕하세요저은진이에요부탁해요
    그래서긄쑤ㅡ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