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임직원 가족 공장견학 실시
[DK LIFE/즐거운직장] 2018.11.07 10:15

 

제법 쌀쌀해진 가을, 동국제강의 당진공장과 부산공장에 반가운 손님들이 등장했습니다. 나이 지긋한 어르신부터 어린 아이들까지, 바로 동국제강 임직원들의 가족이었는데요. 우리 가족이 일하는 일터도 체험하고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도 쌓을 수 있었던 시간, DK 패밀리 투어 현장을 D'Blog에서 함께 보시죠!

 

 

동국제강은 10월 26일, 11월 2일 당진공장과 부산공장에서 임직원 가족 공장견학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회사에 대한 임직원 가족의 이해도를 높이고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 이번 행사에는 총 98명의 가족이 참여했습니다.



▲실제로 직원들이 사용하는 사원증과 똑같은 명예사원증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가족의 모습.

 

견학 당일, 동국제강 당진공장과 부산공장에는 회사를 찾아온 임직원 가족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는데요. 평소 궁금했던 우리 엄마, 아빠의 회사를 연신 둘러보며 질문이 끊이질 않았죠. 여기에 가족들을 위한 동국제강의 깜짝 선물, 바로 명예사원증이 있었는데요. 자신의 얼굴이 새겨진 아빠와 같은 사원증을 목에 거니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제가 맞춰볼게요~' 철강퀴즈에 아이들이 손을 들며 참여하고 있다. 

 

동국제강 당진공장과 부산공장은 후판과 냉연제품을 생산하는 곳이죠.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지만 눈에 띄지 않는 철강 제품들은 가족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데요. 견학에 앞서 공장과 제품 설명을 맡은 생산팀은 비임직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맞춤 설명을 이어나갔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퀴즈를 내며 아이들에게 어렵고 딱딱한 철강 교육 시간을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었죠.

 

▲당진공장 후판 압연공정을 견학하는 가족들.


본격적인 공장 견학 시간, 당진공장에서는 내부의 뜨거운 열기와 소리에 놀라기도 했지만 빨갛게 늘어지는 슬라브를 보며 아이들은 호기심을 감출 수 없었는데요. 어른들 역시 엄청난 공장 규모에 놀라워하면서 유심히 제품 생산 과정을 지켜봤습니다. 특히 평소엔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풍경앞에서 사진도 찍으며 즐겁게 견학을 마쳤습니다.



▲부산공장 쇼룸에서 냉연 생산공정 설명을 듣고 있는 가족들.


부산공장은 냉연 제품 생산 공정과 동국제강이 생산하는 컬러강판을 볼 수 있는 쇼룸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다양한 컬러강판 샘플이 전시된 쇼룸은 마치 전시회에 온 듯 가족들을 사로 잡았는데요. 여기에 터치스크린으로 작동되는 전시관에서 아이들은 공정과 샘플 그림을 눌러보며 동국제강의 기술과 제품에 대해 재밌게 배워갔습니다.

 


▲'우리 일상 생활 속 동국제강은 어디 있을까요?' 그림 속 동국제강 제품을 찾고 있는 아이들.

 

열심히 공부하고 직접 체험한 가족들을 위해 즐거운 철강 퀴즈 시간이 펼쳐졌습니다. 후판과 냉연 제품 생산 공정부터 우리 일상 속 숨어있는 동국제강 제품 찾기 까지 맞추는 것인데요. 아이들은 오늘 배운 것을 떠올리면서 직원인 부모님께 물어가며 즐겁게 퀴즈를 맞췄습니다.

 


▲'아빠 회사도 구경하고, 신기한 동물들도 보러 왔어요~' 견학을 마친 후 동물원 나들이를 떠난 가족들.

 

가족들과 추억 쌓기, 공장안에서만 한다면 섭섭하겠죠? 동국제강은 공장 근처에 위치한 미술관과 동물원으로 가족들을 초대했습니다. 폐교를 이용해 아름다운 전시관을 꾸민 당진 아미 미술관,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는 부산 삼정 더 파크가 그곳이었죠. 임직원과 가족들은 전시회와 동물원 구경뿐 아니라 동국제강이 준비한 가족 사진 촬영 이벤트에 참여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동국제강은 앞으로도 임직원 가족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예정인데요. 이를 통해 임직원이 더욱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합니다. 직원들의 진정한 워라밸을 위한 동국제강의 다양한 프로젝트들! D'Blog에서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