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리더들이 만드는 '기분 좋은 변화'
[DK PEOPLE/직무탐구] 2016.02.01 11:39

 

 

한 사람이 움직이면 조그만 변화의 시작일 뿐이지만 여러 사람이 한 방향으로 함께 움직이면 그것은 문화가 됩니다. DK유엔씨는 최근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주니어보드를 개설,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분 좋은 사내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젊은 리더 5인방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즐거운 '하의상달(下意上達)' 제도, 주니어보드


DK유엔씨는 지난 6월 사원~대리급 직원들로 구성된 의사결정기구, 주니어보드(Junior-Board)를 신설했습니다. 주니어보드는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경영진에게 전달하고, 경영진의 방침, 의도 등을 직원들과 공유해 즐겁고 효율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조직됐습니다. 주니어보드 1기로는 총 5명의 멤버가 선발됐습니다. 이들은 매월 미팅을 통해 회사의 비즈니스 영역에서부터 기업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진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메신저를 통해 직접 그들에게서 들은 주니어보드 활동에 대한 내용입니다.

 

 

 

 

 

앞으로 어떤 재미있는 일들이 펼쳐질 기 기대가 됩니다. 주니어보드가 DK유엔씨 사내에 계속해서 기분 좋은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켜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 김지훈 2016.02.05 09:43 ADDR 수정/삭제 답글

    제목처럼 젊은 리더들이 만드는 기분좋은 변화네요. 주니어보드가 앞으로도 새로운 변화의 이끌 주역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2016.02.11 16:51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김광선 2016.02.11 16:50 ADDR 수정/삭제 답글

    생각이 젊은 회사가 되어야 겠지요? 많은 아이디어로 논의가 활발한 조직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