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께 전합니다!] 동국제강그룹 3月 두번째 'Hot Issue'
[DK INSIDE/뉴스룸] 2016.03.25 08:00

 

 

3월 3~4주에 있었던 동국제강의 다양한 소식들을 동국제강 '금주의 Hot Issue'를 통해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당진 공장의 '크레인 안전 발표대회 & 안전골든벨' 그리고 '인터지스 이인식 대표이사의 포항제강소 방문', 'DK유엔씨의 알찬 승진자 교육' 소식까지 동국제강의 핫 이슈들을 여러분께 전해 드립니다!

 

1. 크레인 안전, 우리가 앞장선다!

 

 

동국제강 후판사업본부는 지난 3월 16일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만들기 활동의 일환으로 ‘2016년 UR(Upgrade Rainbow) 크레인 안전 발표대회 및 안전 골든벨’을 개최했습니다.

 

봄철을 맞아 다소 해이해질 수 있는 안전의식을 새롭게 하고, 당진공장의 안전문화 확산 및 안전 Mind 고취를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총 8명의 발표자가 출전했습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길병문 사원(영인BSP)이 안았으며 우수상은 민병진 사원(진성지앤씨), 장려상은 조재웅 사원(보경산업)이 수상했습니다.

 

모든 발표자들은 실제 본인의 경험 사례를 공유하면서, 크레인 안전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권종진 관리담당 이사는 훈시를 통해 “안전은 모든 것에 우선하며, 사고를 통해 안전을 배워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발표대회 중 ‘도전! 안전골든벨’을 통해 당진공장 최고의 안전 퀴즈왕을 선발하는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사전 공지한 당진공장의 UR활동 및 PSM(Process Safety Management, 공정안전보고)에 관련된 100문항 중에서 문제를 발췌해 퀴즈를 풀었는데요. 1위는 김성원 사원(후판생산팀)이, 2위는 성지훈 사원(영인BSP)이 각각 차지했습니다.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현재 크레인운영협의체, 설비안전위원회, 안전 SNS 신고제, Five star제도, UR협의체 밴드 등 현장과 소통하는 다양한 안전활동에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습니다.

 

 

2. 인터지스 이인식 대표이사, 동국제강 포항제강소 물류 현장 방문 “최상의 물류서비스 제공 약속”

 

 

이인식 인터지스 대표이사가 3월 16일 인터지스 포항지사 임직원과 함께 동국제강 포항제강소를 방문, 임직원들과 운송 관련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대표이사는 정진태 포항봉강생산팀장의 안내를 받아 동국제강 포항 봉강공장의 코일철근 ‘디코일(DKOIL)’의 생산 공정을 둘러보고, 포항제강소 철근제품의 운송 현황을 점검했는데요. 이어서 방문한 형강공장에서는 출하시스템 개선에 따른 운송 현황을 파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이사는 이태신 동국제강 형강사업본부장 및 형강사업본부 팀장들과 함께 한 최종 점검 회의에서 운송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한편, 이날 이 대표이사는 “동국제강의 우수한 철강제품이 인터지스를 통해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로 안전하게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상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동국제강 포항제강소와 인터지스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대 현안사항들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찾기 위해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DK유엔씨, 승진자 교육 통해 새로운 직급의 핵심역량 배양 

 

 

DK유엔씨는 3월 16일 ‘2016년 승진자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새로운 직급의 R&R에 대한 인식 및 실천력을 양성하고 조직 및 업무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전국 사업장의 대리, 과장, 차장, 부장급 승진자 4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교육 일정은 김광선 사장 특강, 가치 기반의 목표를 수립한 Design 2016 및 직급별 교육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성공 DNA’를 주제로 직장인이 성공하기 위한 9가지 항목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 김광선 사장은, 대표이사가 되기까지의 본인 경험을 바로 접목시킬 수 있는 사례와 함께 전했습니다.

 

직급별 교육에서 박노태 이사는 혁신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혁신의 중요성과 현실에 안주하는 삶의 위험성에 대해 역설했습니다. 남들과 똑같이 생각해서는 변화할 수 없으며 이를 위해 과장 이상 승진자들이 먼저 솔선수범하여 변화를 주도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대리 승진자를 대상으로 강의한 오용석 이사는 “생각을 넓게 하고 전체적인 것을 보려는 노력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또 “기획하는 것을 넘어서 생각한 바를 구조화 해서 실행해보는 것이 중요하니 대리급들이 적극적으로 많은 의견을 내고 열띤 토론을 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자”고 강조했습니다.

 

승진자 교육은 오프라인 교육 이후에도 핵심역량 배양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연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