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 실시
[DK LIFE/나눔의철학] 2019. 12. 9. 18:05

▲동국제강 임직원들이 김장 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일 동국제강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당 꿈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동국제강 인재경영실 김지훈 이사를 비롯해 동국제강 임직원 봉사단 나눔지기 8명이 참여했으며, 약 550kg에 달하는 배추김치를 담가 40여 가구의 가정에 전달했습니다. 


▲센터 학부모에게 손수 만든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있는 동국제강 김지훈 인재경영실장


동국제강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2007년부터 본사 임직원들이 매년 겨울에 펼쳐온 대표적인 봉사활동인데요. 취약계층의 가정에 겨울철 중요한 먹거리에 대한 지원과 동시에 임직원들이 손수 만들고 전함으로써 따뜻한 진심도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죠.



배추와 양념 나르기로 힘차게 시작된 김장 봉사. 자원봉사자들은 산지에서 배송된 배추와 양념들을 센터 안으로 차곡차곡 운반했는데요. 재료 운반을 마치고 처음 김장을 해보는 동국제강 직원들을 위해 ‘김장하는 법’에 대한 미니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본격적인 김장이 시작되고 다들 장비를 갖추고 자리에 앉았는데요. 직전에 배운 수업이 효과가 있었는지 능숙하게 양념을 묻히기 시작했죠. 특히 오늘 김장을 함께하러 온 센터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이 도와주면서 수월하게 김장 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올겨울을 맛있고 따뜻하게 보낼 신당 꿈 아이들을 위해 진행한 김장 봉사. 동국제강은 김장 봉사 외에도 매년 학생들과 체험 학습, 사랑의 소풍 등 지역 아동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데요. 동국제강의 따뜻한 나눔 활동을 D’Blog에서 앞으로도 기대하세요!




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