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2019 신입사원 연수교육 실시
[DK INSIDE/뉴스룸] 2019.07.29 17:59


동국제강은 7, 그룹 연수원인 후인원에서 3주간 2019 신입사원 연수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에는 71일 입사한 대졸 신입 13명과 주니어 사원 4명 등 총 17명의 신입사원이 참여했습니다.


CEO특강에서 신입사원들과 이야기하는 장세욱 부회장.


3주간 진행된 신입사원 교육은 연수원 내에서 진행되는 역량 교육과 본사, 당진, 인천, 포항, 부산, 신평 등 동국제강 사업장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본사에서는 장세욱 부회장이 직접 토크 콘서트를 진행해 신입사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진공장 견학 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사업장 견학에서는 공장 견학과 더불어 제품 교육을 병행하여 동국제강의 생산 공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인천공장 방문 시에는 박상규 노조위원장의 ‘DK 노사문화특강이 진행되어 신입사원들에게 동국제강의 평화적 노사관계를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죠.


▲공장 견학 중 생산 라인투어를 진행하는 모습.

한편, 이번 신입사원 교육에는 ‘10분 강연 대회와 캠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Show Me Your Story  무대 현장.


‘Show Me Your Story’라는 제목의 강연 대회는 신입사원들이 각자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10분간 강연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참가자들은 독특하면서도 진솔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표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캠핑 시작 전 텐트 치는 법을 배우고 있는 모습.


또한 강의장을 벗어나 함께 12일 캠핑을 즐기기도 했는데요. 직접 텐트를 치고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입사원들에게 배지를 달아주는 김연극 사장.


19일 수료식을 끝으로 연수원 교육은 마무리되었는데요. 이날 김연극 사장은 수료식에 참가해, 직접 신입사원 한 명 한 명에게 DK 배지와 사령장을 수여하며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3주간의 유익하고 즐거웠던 연수원 교육을 마무리한 2019 동국제강 신입사원 및 주니어 사원들. 밝고 씩씩하게 수료식을 마친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동국제강의 미래를 이끌 인재들의 활약을 D’Blog에서 기대해 주세요!


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