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공부할 권리를 찾다, 카공족 스터디 카페 추천!
[DK PLAY/트렌드] 2018.09.07 17:59


'배움에는 끝이 없다'


취업 준비생이나, 자신의 발전을 위해 전진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공감하실 텐데요! 높아지는 열정과 도전 그 끝은 바로 꾸준한 스터디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사회 현상에 따라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공부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카페에서 커피를 즐기며 책을 읽는 것 역시 카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 되었습니다.


일명 카공족이라 하여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을 칭하는 말인데요, 하지만 흔히 수다를 나누고 티타임을 즐기는 공간인 카페에서 장시간 이용을 한다는 점에서 카페의 회전율이 떨어지거나, 카공족과 일반 고객 모두 무언의 눈치를 보게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카페 점주와 일반 고객 나아가 카공족들이 모두 카페 이용에 만족할 수 있도록 카공족들을 위한 스터디 카페를 추천해드릴까 하는데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신촌역에 위치한 꿈꾸는 반지하인데요! 마치 집에서 공부하는 듯한 아늑한 다락방의 컨셉으로 편하게 쉬며 공부하는 타입의 분들에게 적합한 스터디 카페입니다. 



1~2인실의 전용룸에서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이며, 외국어, 독서, 스피치 등 각종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모임을 운영하고 있어 개방적으로 스터디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스터디 카페는 24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는 곳이 있는데요! 꿈꾸는 반지하도 역시 24시간 정액제로 밤샘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품격 프리미엄 공간에서, 공부를!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바로 강남역에 위치한 작심 카페입니다. 이곳은 체인점으로 자신과 가까운 지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드 소재와 짙은 그레이 톤으로 구성된 이곳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의 보들리안 도서관을 본따왔다고 하는데요, 유학파 출신 창업자가 하버드, 옥스퍼드, MIT, 콜롬비아, 예일 등을 직접 방문하고 경험했던 세계 석사들의 공부환경을  카페에 담아 구현했다고 합니다. 




이 스터디 카페는 공부에 집중하고 매진할 수 있도록 한 독립적인 공간 '위드너룸'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공부 열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카페형 개방공간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작은 소음도 허용치 못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카페인데요, 바로 송파구에 위치한 On24 입니다. 도서관을 옮겨다 놓은 듯 정숙한 분위기와 방해가 되지 않도록 흡연, 애완동물, 외부 음식물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스터디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독립된 공간뿐만 아니라, 아이데이션 각종 그룹 스터디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룸이 있으며 모든 시설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로지 공부만 할 수 있도록 이용객들의 소리함도 있는데요. 소음이나 이용 시 불편사항 등 개선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카공족을 위해 마련된 공간 스터디 카페! 공부에 대한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이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공간이 되어보길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