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신입사원 태국 코일센터 견학 실시!
[DK LIFE/즐거운직장] 2018.06.15 11:02


동국제강 공채 입사자들에게는 아주 특별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바로 동국제강의 해외 법인 중 하나인 태국 코일센터 견학 기회인데요. 2017년 7월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일주일간 follow-up 2차 교육을 통해 태국을 다녀왔다고 합니다. 그 즐거운 현장, 함께 가볼까요?



동국제강은 5/28 ~ 6/1,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follow-up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동국제강그룹 연수원인 대전 후인원에서 1박 2일 교육 연수를 진행한 뒤 태국 법인 견학이 포함된 해외 연수 3박 4일 일정이었는데요.


상사에게 보고하는 방법을 롤플레이 형식으로 배우는 교육생들


이번 교육은 신입사원 과정이었던 1차 follow-up 교육에 이어 심화된 업무 기술을 익히고 이제는 어엿한 직장인이 된 사원들의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함이었는데요. 그래서인지 교육생들 모두 열정적이고 진지하게 강의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파타야 익스트림 짚라인 체험


열심히 공부한 국내 교육에 이어 해외 연수는 법인 견학 뿐만 아니라 태국 관광의 시간도 가질 수 있었는데요. 세계 3대 이색쇼인 알카자 쇼 관람뿐만 아니라 태국 유명 익스트림 체험인 짚라인 역시 체험했죠.


▲동국제강 태국 코일센터(DKST)


태국 연수의 하이라이트는 법인 견학이었는데요. 파타야에 위치한 동국제강 태국 코일센터인 DKST는 깔끔한 외관과 멋진 조경으로 신입사원들을 사로잡았죠.


▲코일센터 내부를 견학하고 있는 교육생들


태국 법인 관계자들의 설명을 들으며 본격적인 공장 견학이 이루어졌는데요. 첫 해외 지사 방문에 신기해하며 내부를 둘러보던 사원들은 곧 진지하게 코일센터에 관한 질문을 하기 시작했죠. 이제는 어엿한 철강 전문가로서 성장해가는 신입사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온 신입사원들의 소감을 안 들어볼 수 없겠죠?





즐거운 연수를 마치고 온 신입사원들. 직무능력도 향상되고 1년 전의 자신도 돌아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많은 걸 배운 신입사원들이 사무실로 돌아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기를 D'Blog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