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하는 성장을 위한 완주, 철강마라톤!
[DK LIFE/즐거운직장] 2018.06.07 18:19


커다란 호수를 끼고 푸른 잔디밭이 펼쳐진 미사리 경정공원, 이 아름다운 장소에 수천 철강인들이 모였는데요. 바로 철강업계 임직원 및 철강가족들이 모여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기 때문이죠. 동국제강 임직원들 역시 참여해 마라톤 실력을 뽐냈다고 하는데요. 건강증진은 물론 화합이라는 주제 아래 철강인들이 함께한 축제의 현장, 함께 가볼까요?



2018년 5월 26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 소재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철강업계 임직원 및 철강가족 등 4,000여명이 참가한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2004년 이후 14번째 개최하는 행사로 제 19회 철의 날(6월 9일)을 기념하고, 국내 철강업계가 신뢰를 바탕으로 수평적 협력관계로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철강인들의 운동 축제에 동국인들이 빠질 수 없겠죠? 경정공원에 마련된 동국제강 부스에는 이른 아침부터 평소 갈고 닦은 운동 실력을 뽐낼 동국인들이 가득했습니다.



철강마라톤은 철강인뿐만 아니라 가족들과도 함께한다는 점에서 더 의미있는 행사인데요. 주말 가족과 함께 하는 운동뿐만 아니라 평소 회사에 대해 잘 몰랐던 가족들에게 철강업계에 대한 간접 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수 있었죠.



이번 마라톤의 주제는 '함께하는 성장'인데요. 참가비의 3%를 불우한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기부하고 '함께','하는','성장'이 적힌 커다란 공을 참가자들이 함께 굴리며 그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치어리더와 함께 신나는 준비운동!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열심히 따라했는데요!



긴장감이 감도는 출발선 구간, 철강업계 CEO들의 출발을 알리는 발포를 통해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5km와 10km 두 개의 구간에서 이루어진 경기 곳곳에 동국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도착 구간에 속속 도착하는 동국인들! 열정의 동국인들답게 높은 기록으로 들어오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땀흘려 목적지에 도착한 모습, 정말 멋있지 않나요? :)



열심히 운동한 당신, 먹어라 시간입니다! 동국제강은 부스에 뷔페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제공했는데요. 다양하고 질 좋은 음식으로 체력도 보충하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죠.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경품 추첨의시간! 호텔 식사권을 쟁취하기 위한 열띤 추첨과 장기자랑 시간이 펼쳐졌는데요. 당첨되신 분들 모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겠죠?



선물을 못 받은 분들도 빼놓지 않은 동국제강! 참가자 전원에게 준비한 선물을 제공하며 훈훈하게 행사를 마쳤습니다.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타사 철강인들과의 소통의 시간,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한 소중한 시간도 가진 1석 3조의 철강 마라톤!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는 철강업계가 되길 D'Blog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