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생과 함께 당진공장 탐방!
[DK LIFE/나눔의철학] 2018.06.04 14:00


5월 24일 동국제강 당진공장에 7명의 소방공제회 장학생들이 방문했습니다. 동국제강이 올해부터 시작한 대한소방공제회 자녀 장학사업 후원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공장견학 프로그램이었는데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철강업을 눈앞에서 경험하고 현직 실무자와의 직무멘토링 시간도 있었던 소방공제회 장학생들의 동국제강 견학을 D'Blog도 따라가보았답니다!



동국제강은 올해 1월, 소방공무원과 공무원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해 대한소방공제회와 10년간 20억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내용을 담은 협약식을 진행했죠. 소방공무원 자녀들이 부모님의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는데요. 이 후원의 일환으로 동국제강은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장견학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대학생들에게 철강업을 체험하고 기업 실무자와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업과 취업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것이죠. 



이날 프로그램에 신청한 7명의 장학생들은 동국제강과 사업부에 대한 안내 시간 후 당진공장의 후판생산 라인을 견학했습니다. 다양한 전공을 가진 장학생들이었지만 원자재 입고부터 제품 생산, 출하까지의 과정에 대한 소개를 놓치지 않고 경청했는데요!



라인공장이 끝난 후 장학생들은 평소 임직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자율 편의점, 다트룸, 카페 등을 이용하며 동국제강의 기업문화에 대한 이해도도 높였습니다. 그리고 국내·해외 영업, 구매, 생산, 설비관리, 품질관리의 실무자 6명과 사전에 신청한 직무별로 멘토링 시간을 가졌답니다. 직무에 대한 소개부터 취업 준비 과정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일일 멘티와 멘토들은 짧지만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올 해 첫걸음을 뗀 동국제강과 소방공제회의 동행, 그 아름다운 케미가 지속될 수 있도록 D'Blog가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