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주주 공장 견학 실시
[DK INSIDE/뉴스룸] 2018.05.18 14:39


최근 많은 기업들이 주주 가치를 높이는 경영 활동을 해나가고 있는데요. 투자자의 신뢰를 강화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한다는 점에서 주주 친화 경영은 하나의 경영 트렌트가 되었죠. 동국제강 역시 이러한 주주친화 경영에 선제적으로 참여해 업계 최초로 주주 공장 견학을 실시했는데요. 주주들과 함께 동국제강의 미래 원동력을 확인한 시간, 함께 가볼까요? 


▲견학을 위해 버스에 탑승하고 있는 주주들


봄이 한창인 4월과 5월, 동국제강 4개 사업장에서 주주 공장 견학 행사가 열렸습니다. 일반 주주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이번 견학에는 3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렸죠.


▲환영사를 하고 있는 장세욱 부회장


평소 동국제강은 송원장학생, 임직원 자녀 등 비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해 왔는데요. 이번 행사 역시 주주들에게 직접 경영 현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는 장세욱 부사장의 아이디어로 이루어졌습니다.


▲사업 소개를 듣고 있는 주주들


공장에 도착한 주주들은 엄청난 사업장 규모에 놀랐는데요. 장세욱 부회장의 환영사와 동국제강 각 사업장 및 사업부에 대한 소개를 들으며 견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견학에 참가한 아이의 안전모를 점검해주고 있는 장세욱 부회장


견학 전 안전 교육까지 꼼꼼히 받은 주주들은 공장 견학을 시작했는데요.


▲후판 생산라인을 견학하고 있는 주주들


그 동안 사진이나 영상으로 제품과 생산라인을 봤던 주주들은 눈앞에서 진행되는 생산 과정을 호기심있게 바라보았습니다. 무엇보다 동국제강의 우수한 기술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시간이었죠.


▲인천제강소 에코아크로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주주들


안전하게 견학을 마친 주주들과 동국제강 임직원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는데요. 장세욱 부회장은 주주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견학을 마친 주주들과 장세욱 부회장(왼쪽부터 시계순으로 당진공장, 포항제강소, 부산공장, 인천제강소)


동국제강의 새로운 시도였던 이번 주주 공장 견학은 높은 호응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동국제강은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현금 배당, 주주 공장 견학 등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주주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