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사내 윤리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DK INSIDE/뉴스룸] 2018.04.30 15:10

동국제강은 27일, 사내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윤리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습니다. 수상작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배포되었는데요.


윤리 콘텐츠 공모전은 사내 근로문화 및 대외 거래처와 업무관계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윤리적 문제 사례를 임직원들이 동영상, 수기, 포토툰으로 직접 제작하여 참여하는 사내 공모전입니다.


총 38개팀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는 부적절한 업무 지시 형태, 음주 문화 등 사내 가상 사례와 업무 외 부탁, 선물 수수 등 대외 가상 사례가 포함됐죠.


최종 수상작은 동영상, 수기, 포토툰 각 부문별로 최우수작 1팀, 우수작 2팀씩 총 9개 팀의 작품이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는데요. 동국제강은 임직원들이 업무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사례를 사전에 학습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사내참여형 교육의 일환으로 공모전을 마련했습니다.


이에 앞서 동국제강은 4월 한 달간, CEO 및 전 임직원이 부정 행위 근절과 바른 업무 문화 정착을 위한 윤리서약서 작성을 마쳤고, 올해 하반기에는 사업장별 윤리 교육을 계획하는 등 건강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중입니다.


또한 동국제강은 지속적은 임직원 참여 교육을 통해 윤리경영에 대한 공감과 자발적 실천이 사내에 자리잡도록 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