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하지 않으면 내내 후회할 지 모르는] 나라별 인기 쇼핑템
[DK PLAY/트렌드] 2018.01.22 17:38


해외 여행에서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은 바로 쇼핑입니다.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든 것들일수록 쇼핑 욕구는 마구마구 불타오르기 마련인데요, 이들 중 그 나라에 가면 꼭 사와야 한다고 소문난 것들이 있습니다. 챙겨 오지 않으면 두고두고 후회할 지 모르는 나라별 인기 쇼핑 아이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프랑스 

<약국의 기능성 화장품들>

프랑스, 특히 파리 시내 곳곳에서 약국을 흔히 보게 되는데요, 이 약국이 우리와 좀 달라서 기본 의약품은 물론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 M 약국 등 우리나라 여행자들에게 필수 방문 코스가 된 유명 약국도 많은데요, 이곳에서 여러 기능성 화장품과 기초 화장품, 오일류 등을 매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동일 제품 대비 70% 혹은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살 수 있으니까요! 한국인들의 약국 사랑은 전세계에 알려져 이젠 이 약국들에 들르면 중국과 일본 관광객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할 정도입니다. 


<와인>

와인 강국 프랑스에서 와인도 빼놓을 수 없는 쇼핑 아이템입니다. 국내에 수입된 와인은 매우 적은 종류에 그치기에 와이너리를 방문하거나 레스토랑에서 맛본 좋은 와인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구입해 보세요. 가격도 대체로 저렴하다는 점이 최고 매력! 비록 기내 반입이 안 되고 트렁크에 잘 보관해야 한다는 불편이 있지만 여행에서 돌아와 와인 한 잔으로 그때를 추억하기에 이만한 아이템은 없을 듯 합니다. 

 이탈리아 

<와인과 올리브유>

우리나라에는 이탈리아산 와인이 비교적 덜 소개되었지만 이곳 역시 세계적인 와인 강국이죠. 이탈리아의 와인 역시 챙겨 오면 후회 없을 쇼핑 아이템입니다. 또한, 이탈리아의 올리브 역시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데요, 이탈리아산 올리브유는 가정에서 사용하기도, 선물용으로도 그만입니다. 역시 깨지지 않게 트렁크에 잘 보관해 와야 하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치약>

의외로 이탈리아 여행의 최고 인기템은 치약입니다. 마르비스(혹은 마비스) 치약이 그 주인공인데요, 구취 및 치석 제거 등 치약 원래의 기능이 탁월함은 물론, 따라올 수 없는 개운함으로 아주 인기 있습니다. 마르비스 치약은 모두 7종류가 선보이는데요, 그 중에서 흰색과 초록색이 한국 여행자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페인 

<올리브 오일과 기능성 화장품>

스페인도 세계적인 올리브 생산지로, 스페인산 올리브 오일은 한국에서 구하기 쉽지 않은 희귀 아이템입니다. 풍미 좋은 올리브 오일은 스페인 여행 쇼핑 리스트에 꼭 넣어둘 만하죠. 

이와 더불어 스페인 인기 쇼핑 아이템은 기능성 화장품, 특히 마티덤 앰플입니다. 이 앰플은 나이트 전용, 지성, 민감성, 건성, 노화 방지, 탄력 회복, 손상 개선, 윤기 등 6가지의 종류로 나뉘는데요, 일설에 의하면 3초마다 하나씩 팔릴 만큼 반응이 뜨겁다고 합니다. 스페인에서도 역시 ‘약국’에서 이를 구입할 수 있어요. 

 하와이

<코나 커피>

세계 3대 커피 중 하나가 바로 하와이의 코나 커피! 국내에서 구입하려면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역시 원산지에서 구입하는 장점을 무시할 수 없겠죠? 가격도 합리적이고 무엇보다 종류가 다양해 커피 마니아들이라면 결코 지나칠 수 없습니다. 물론 선물용으로도 그만인 아이템 되겠습니다. 

<아웃렛 쇼핑>

하와이에서는 아웃렛에서의 쇼핑이 매우 인기 있습니다. 대형 아웃렛들에서 만나는 세계적인 브랜드의 제품들은 발목을 붙잡은 가격이 최고의 매력!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하와이가 각광 받으면서 하와이의 주요 도심 쇼핑가에서 이 아웃렛 쇼핑을 즐기는 여행자들이 많습니다. 세일 기간과 겹치면 더욱 좋은 가격으로 여러 의류와 화장품 등을 구입할 수 있어 특히 신혼부부들의 필수 방문 코스가 되고 있습니다. 


 호주

<각종 건강 기능 식품과 제품>

호주의 전통적인 인기 쇼핑 아이템은 역시나 천연 원료를 이용해 만든 건강 기능 식품과 기능성 제품입니다. 워낙 원료의 관리와 이용에 대한 법적 기준이 엄격하고, 천혜의 자연에서 얻은 물질을 사용하기에 호주산 꿀과 프로폴리스, 오메가-3, 스쿠알렌, 기능성 오일 등은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부 제품은 한국 여행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에 정식 수입될 정도인데요, 다만, 직접 복용하는 건강 기능 식품의 경우 그 성분과 판매처를 잘 따져보고 구입하길 권합니다. 

 대만

<다양한 간식류>

대만 여행에서 누구나 눈독을 들이는 아이템은 다양한 간식류입니다. 그 중 대만을 대표하는 간식으로 등극한 펑리수와 망고젤리 등이 대표적인데요, 펑리수는 파인애플이나 망고 잼과 버터, 밀가루, 달걀, 설탕 등으로 구운 과자로, 바삭한 겉을 베어 물면 달콤한 파인애플이나 망고 잼을 맛볼 수 있어 중독성 넘치는 간식입니다. 당연히 선물용으로 좋겠죠? 

동남아시아 여행에서 자주 접하는 망고 젤리지만 대만의 망고젤리는 그 차원이 다르다며 입을 모읍니다. 넉넉히 구입했다가 얼려두고 먹으면 좋고 역시 선물용으로 인기 있습니다. 

 태국

<속옷>

의외의 태국 인기 쇼핑템은 속옷입니다. 특히 일본에 본사를 둔 와** 속옷은 국내에서도 매우 고가에 판매되는 고급 속옷인데요, 태국에서는 현지 공장이 있고 현지인들의 물가 수준에 맞춰 판매되다 보니 매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방콕의 유명 쇼핑몰들에서는 이 속옷을 구입하는 한국과 일본의 관광객들을 쉽게 만날 수 있을 정도. 게다가 종류도 다양하고 기능성 속옷도 여러 종류를 선보이고 있어 선물용으로도 인기 만점입니다. 


<가방>

여러 가방 브랜드가 있지만 나라* 가방은 태국의 필수 쇼핑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태국의 가방 브랜드로 우리 나라에서도 인기리에 판매되는데, 방콕 등 대도시 쇼핑몰에서는 뛰어난 품질에 다양한 종류, 저렴한 가격 등 모든 조건을 만족시켜 줍니다. 파우치는 친구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꽤 그럴싸한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일본

<각종 의약품>

일본 여행 여행에서는 여러 의약품들이 여행자들의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일본 국민 소화제라 불리며 7가지 건위 생약으로 만들어 소화와 위장 보호를 돕는 오타이* 을 비롯해, 동전파스 등이 대표적인데요, 워낙 인기 있어 일본 직구로도 최근에는 소개될 정도입니다. 물론 현지에서 구입하며 여행지에서의 쇼핑이 주는 즐거움을 대신할 수는 없겠죠? 


<지역 특산품>

일본은 지역 특산품의 브랜드화가 잘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공산품들, 특히 지역에서 난 원료로 만든 먹거리가 여행자들의 지갑을 절로 열리게 하는데요, 홋카이도산 우유와 초콜릿으로 만든 쿠키, 근해산 생선포와 치즈를 같이 즐기는 치즈스틱, 교토의 녹차 크림 과자, 전통 있는 초콜릿 브랜드 ROYC*의 밀크 초콜릿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들은 현지에서는 물론 주요 쇼핑몰이나 공항 면세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어 여행의 추억을 되살리는 쇼핑 아이템으로도, 선물용으로도 훌륭합니다. 

여행에서 쇼핑은 단순히 돈을 쓰는 일에 그치지 않고 그 나라 사람들이 어떤 것을 즐기고 사용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물론 지나친 소비가 아닌, 적당히 즐기는 정도면 가장 좋겠죠? 또한, 쇼핑에 너무 빠져든 나머지 해외 구입 한도를 넘기면서까지 무리하지는 않는 알뜰한 쇼핑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황혜진 2018.01.23 09:2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ㅎㅎ 프랑스에서 약국 털어왔던게 생각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김백준 2018.02.03 15:5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또 비행기티켓이 끊고 싶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