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가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18년을 맞이하는 이 즈음, 사랑하는 이들과 좋은 시간을 함께할 계획 하나쯤 세우게 되는데요, 연말연시의 이벤트로 공연 관람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올해도 많은 콘서트, 뮤지컬, 연극, 클래식 공연들이 대기 중입니다. 그 가운데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공연들을 모았습니다. 


<베어 더 뮤지컬>

장소 : 백암아트홀

기간 : 상연 중 ~ 2018.02.25

초연과 재연에서 뜨거운 호평을 받았던 뮤지컬입니다. 청춘들이 겪는 성장통을 주제로 사랑과 우정, 그리고 그 안에 숨겨졌던 고민과 비밀이 관객들의 큰 공감을 얻었는데요, 이야기는 보수적인 가톨릭계 고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연극 작품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사랑과 방황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사랑과 우정은 과연 어떻게 다가오고 어떤 행복과 고통을 안겨주게 될까요? 


<시스터액트>

장소 :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기간 : 상연 중 ~ 2018.01.21

동명의 영화로 너무나 잘 알려진 작품입니다. 한국에서도 여러 차례 뮤지컬로 관객들을 만난 바 있는데요, 이번 무대는 좀 더 특별합니다. 바로 브로드웨이 공연팀이 내한, 원작의 감성을 한껏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범죄 현장을 목격한 유일한 증인인 밤무대 가수가 수녀원에 몸을 숨기면서 벌어지는 웃음과 감동이 가득한 이야기, 그리고 귀에 익숙한 레퍼토리들은 언어의 장벽을 가뿐하게 넘어 신나게 즐기게 할 것입니다. 


<호두까기 인형> 

장소 : 유니버설 아트센터

기간 : 2017.12.21 ~ 12.31

이제 이 공연이 없는 연말연시는 이제 상상할 수 없습니다. 바로 차이코프스키의 발레곡 <호두까기 인형>인데요, 국내에는 1986년 초연된 이후 30년간 800회의 공연 기록을 세웠습니다. 한국 발레 공연 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보유한 이 작품을 올해는 유니버설 발레단이 선보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벌어지는 호두까기 인형들과 생쥐왕의 결투, 그리고 아름다운 요정들의 춤을 놓치지 마세요. 발레 공연이라고 지루할 것 같은 선입견을 기분 좋게 날릴 수 있는 공연이기도 합니다.  


<김연우 크리스마스 콘서트>

장소 :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기간 : 2017.12.22 ~ 12.25

진한 감성을 담은 목소리로 '연우신'이라고 불리는 최고의 가수 김연우가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엽니다. 넓은 음역을 넘나드는 그의 가창력은 콘서트에서 제 빛을 발하는데요, 재치 넘치는 입담과 퍼포먼스로도 잘 알려진 그의 공연에 벌써부터 매진 조짐이 보이고 있어 서둘러야 할 듯 합니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

장소 : 대학로 예그린씨어터

기간 : 2017.11.10 ~ 2018.01.07

제목이 귀에 익숙하지 않은가요? 바로 고 김광석의 동명의 곡에서 따 왔는데요, 보기 드문 어쿠스틱 라이브 뮤지컬을 소개합니다.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만났던 대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며 꿈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는, 지극히 현실감 넘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제목과 달리 김광석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김광석'으로 상징되는 옛 추억과 꿈을 노래하면서 배우들이 직접 무대에서 고 김광석의 노래들을 연주하고 부릅니다. 코미디의 요소도 담고 있어 함께 노래부르고 웃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공연이라는 호평과 함께 5년째 공연에 접어든 놓치기 아까운 작품입니다. 


이 밖에도 소개하지 못한 많은 공연들이 연말연시에 펼쳐집니다. 대형 무대에 올려지는 대작도 좋고 소소한 재미가 있는 소극장 공연도 좋습니다. 오랜만에 무대와 객석이 호흡하는 행복, 느껴보면 어떨까요? 



저작자 표시
신고
  • 박진희 2017.12.05 19:5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연말연시를 보내는 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다는것을 참 잘 알려 주셔서 너무 감사! 유용하게 활용하겠습니다

  • 염명석 2017.12.06 17:3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김연우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진짜 가고프네요~ 연말엔 공연으로 귀를 즐겁게 하면 정말 좋겠네요 ^^

  • 김백준 2017.12.06 17:4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예전에 여자친구랑 손잡고 뮤지컬 보러 갔었는데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좋은 사람과 좋은 공연보면서 연말을 보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

  • 황혜진 2017.12.08 15:3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으아 호두까끼 인형 보고싶네요 예전에 봤을 때는 사실 별 감흥이없었는데 너무어려서그랬나봅니다. ! 기회가 된다면 꼭 보고싶은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