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로 준비하는 겨울나기] 재미와 따뜻함이 만난 이색 방한 용품
[DK PLAY/트렌드] 2017.11.02 17:28


벌써 11월,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유난히 추위를 잘 타는 분들이라면 이 겨울을 또 어떻게 보내나 벌써 한숨부터 나오시죠? 후끈후끈 난방하기엔 비용 부담이 크고, 특히 혼자이거나 가족 수가 적다면 겨울 난방이 더욱 걱정스럽습니다. 이럴 때 체온을 높여주고 비용 부담도 적은 아이디어 방한 용품을 활용한다면 기분도 새롭고 추위에 웅크리지 않아도 되니 겨울이 두렵지 않죠! 옷을 껴입는 것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겨울 추위 이기는 ‘아이디어템’을 소개합니다.

 


스프레이 핫팩


스프레이처럼 뿌리기만 해도 핫팩 효과를 낸다니, 쉬 믿기 힘들지만 실제로 인기리에 판매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자랑스럽게도 한국 중소기업이 만든 제품! 외출 시 옷에 뿌려주기만 하면 야외에서 태양광을 받아 최대 10까지 온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물론 옷감이 상하지도 않고 향기까지 담고 있다고 해요. 겨울철 등산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길 때 사용하면 그만이어서 소개된 후 꽤 많은 판매고를 올렸다고 전해집니다. 



발열 깔창


발이 시리면 온몸이 더 추운 듯한 건 기분 탓이 아닙니다. 실제로 발이 따뜻해야 온기가 온 몸으로 퍼진다는 건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인데요, 발의 온도를 높여줘 몸에 온기를 돌게 하는 발열 깔창도 추천할 만한 겨울 방한 아이디어템입니다. 덴마크의 한 기업이 개발한 이 제품은 따로 발열 기능이 있는 게 아니라 발바닥 전체의 잔근육과 미세혈관을 부드럽게 자극하는 구조를 적용, 발의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체온이 오르게 하는 ‘풋테라피’의 원리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상당하다는 이용 후기가 있습니다!



USB 온열 장갑


추위를 가장 먼저 느끼는 신체 부위 중에서 손과 손가락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컴퓨터를 사용할 때 손이 시리면 일이고 뭐고 다 내던져버리고 싶어지는데요,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도와주는 방한 용품이 USB 온열 장갑입니다. 컴퓨터 USB 단자에 꽂으면 장갑 안은 땀이 날 정도로 훈훈해 지죠. 최근에는 여기서 더 진화한 제품들이 선보이는데, 충전식, 건전지 장착식 등이 적용된 제품들입니다. 



양초 난로


겨울에 방이나 거실에 양초를 켜 놓으면 훈훈해 지는 듯 한 건 역시나 기분 탓! 그런데 실제로 양초가 미니 난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양초 난로인데요, 열을 발산하는 기능이 뛰어난 소재의 캔들 워머로 제작해 제법 난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못쓰는 양철통이 있으면 손수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다고 하네요!



셔블 전기요


온돌 난방만으로 부족할 때 어김없이 등장하는 전기요! 그러나 전기요는 빨래가 불가능해 더러워지면 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최근 물빨래가 가능한 전기요가 출시되어 특히 혼족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세탁기에 넣고 빨아도 열선이 끊어지거나 흐트러지지 않고 접속 단자를 방수 처리한 기술 덕분에 가능해졌다고 하는데요, 이 제품 역시 한국의 전기요 전문 업체가 선보였다고 합니다. 전기요에 대한 한국인들의 무한 애정을 알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내용 방한 텐트


실내 혹은 침대 위에 텐트를 설치하고 그 속에 머물면 의외로 상당한 방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수년 전부터 거실이나 방에 텐트를 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올해는 더 탁월한 방한 소재로 만든 텐트들이 크기별로 속속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인기 있는 방한 아이디어템이라고 합니다. 여느 텐트 소재가 아니라 고급 침구에 쓰이는 소재들이 두루 쓰이면서 질감과 푸근함을 더하고 있다는데요, 추위도 막을 수 있지만 아늑한 기분도 덤으로 즐길 수 있겠죠?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신박’한 생각을 쏟아내는 건 전세계가 서로 다르지 않은 듯 합니다. 재미도 있고 온기도 지키는 방한 아이디어템은 기본, 여기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체온도 더해지면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 황혜진 2017.11.03 09:1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실내용 방한텐트는 진짜 요즘 핫하더라구요 ㅎㅎ 한 번 들어가면 나오기 힘들다는데 구매욕구드네요

  • 박진희 2017.11.03 09:2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세상 참 좋아졌네요 신기하기 합니다^^

  • 염명석 2017.11.05 13:4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방이 춥다면 실내용 방한 텐트가 필수일 것 같네요~^^

  • 김백준 2017.11.22 18:1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올 겨울을 따듯하게 보내게 해줄 아이템들이 참 많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