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냉연제품 설명회]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 한마당
[DK INSIDE/뉴스룸] 2017.11.01 15:58

 

동국제강 냉연사업부는 2017 2 17일부터 10 27일까지 4회에 걸쳐 부산공장에서 제품설명회 및 라인투어를 기획진행했습니다. 동반성장을 위해 고객사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며 매회 뜨거운 호응을 얻어 왔는데요, 인데요. 올해 네 번째 열렸던 제품설명회의 현장을 함께 했습니다.

 

상생을 위한 소통, 그리고 미래형 신기술 공유의 시간

 

 

10 27일 오후 1 30, 냉연사업부 제품설명회에 참여한 100여명의 고객사 임직원들이 부산공장 강당에서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이날 행사의 진행을 맡은 장지훈 과장(마케팅 담당)당사 제품의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사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는 행사 취지의 설명과 함께 서막을 열었습니다. 이어 칼라영업담당 이현식 이사는 환영의 인사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 등 세계적으로 예측불허의 상황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신제품 개발 등을 씨앗으로 삼아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매우 의미 있는 자리입니다라는 말로 행사의 의의를 강조했습니다.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동국제강의 걸어온 길과 보유 기술, 성과 등을 소개한 뒤에는 주력 및 신제품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수준 높은 연구개발을 통해 최고의 기술과 품질을 자랑하는 칼라제품을 비롯해, 럭스틸 제품, 가전 제품(Appsteel) 등의 순서대로 소개되는 동안 고객들은 쉼 없이 휴대폰으로 촬영하거나 녹음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더욱이고진감래를 타이틀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신제품을 이야기할 때는 아낌없는 박수가 터져 나왔습니다. 냉연 및 칼라강판의 제품 하나하나를 상세히 소개하는 한편, 신제품에 대한 영업지원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 고객들과 다양하고 심도 깊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첨단 설비와 기술, 품질의 현장을 생생히 경험한 라인투어

 


설명회를 마친 후에는 라인투어를 위해 버스에 올랐습니다. 제품 제조를 위한 원료를 들여오는 부두를 지나 공장에 들어선 견학코스의 PL-TCM라인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웅장한 규모와 첨단 설비들이 즐비한 공장 내부는 평소 보기 힘든 광경이다 보니 고객들은 사소한 부분 하나에도 시선을 떼지 못하며 감탄과 감상을 서로 나누었습니다. 이어 CGL 설비와 CCL 설비까지 돌아보던 고객들은 그 중에서도 인쇄소를 방불케 하는 듯 철판 위에 다양한 무늬와 색으로 선명하게 프린팅 되는 광경을 지켜보며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설명회에 이어 라인투어까지 마친 뒤 함께 식사를 나누며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으로 마무리된 냉연사업부 제품설명회는 매회 거듭될수록 고객들과의 두터운 유대감과 소통의 끈을 확인함과 동시에 동국제강 임직원들에게는 더 좋은 제품으로 고객 만족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야 겠다는 다짐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Mini Interview


“기업간 신뢰를 다진 만족스러운 설명회

신성컨트롤 이승종 이사

 


고객의 입장에서 이와 같은 제품설명회 및 현장 견학 행사가 정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고 좋습니다. 동국제강과는 12년을 거래해왔습니다. 끈끈함과 열정이 돋보이는 신뢰할 만한 기업입니다. 무엇보다위기에 강한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오늘의 제품설명회에서 보았듯, 어려운 시기일수록 남다른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 높은 신제품을 소개하며 돌파구를 모색하는 기업이라는 점에서 늘 믿음직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서로 도와가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갔으면 합니다. 내년에는 보다 더 두터운 관계를 다져가며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다만, 제품설명회에서 회사의 비전과 신제품에 대해 좀 더 깊이 있는 소개가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뜻 깊은 행사

냉연도금영업1팀 정운교 사원


 


고객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제품설명회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입니다. 일일이 찾아가지 않아도 고객에게 우리의 제품과 기술, 제조 현장을 이처럼 상세히 전할 수 있는 기회는 유일하죠. 이를 통해 우리의 강점을 재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개인적으로는 냉연강판 부분에서 동국제강은 최고의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신입사원(3개월 차)으로 고객사와의 미팅을 진행할 때 아직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 회사와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보여줄 수 있는 오늘 같은 행사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은 더욱 원활해 질 것이라 믿습니다. 향후에는 저희 제품만의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저의 비전입니다. 아울러, 멘토가 늘 강조하는 것처럼새로움을 추구하는일꾼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염명석 2017.11.01 17:5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제품 설명회는 고객과 영업, 공장을 이어주는 아주 중요한 연결고리 인 것 같네요 ^^

  • 오종현 2017.11.01 22:1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정운교 사원의 모습이 참 보기 좋네요

  • 황혜진 2017.11.03 09:1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동국제강하면 소통아니겠습니까 ㅎㅎ

  • 박진희 2017.11.03 09:1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기획의도가 참 좋은것 같습니다

  • 김백준 2017.11.21 11:4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각 사업장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