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들의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가구/가전의 디자인 기대치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가전업계는 고가이지만 디자인이 유려한 ‘프리미엄 가전’을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가전은 ‘살 때 제대로 된 제품을 사자’라는 소비자의 변화된 심리에 따라 일반 가전과는 차별화된 기능과 뛰어난 안전성·내구성·디자인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전 특유의 고급스러움은 바로 ‘메탈(Metal)’ 때문인데요. 현대적이면서도 어느 공간에나 조화롭게 어울리는데 메탈만한 소재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동국제강의 가전용 고급 컬러강판 앱스틸(Appsteel)도 프리미엄 가전에 확대 적용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은 현재 A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 측판과 B전자의 프리미엄 세탁기, 냉장고, 건조기 전면 등에 앱스틸을 공급하고 있으며 그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전사들이 동국제강의 앱스틸을 사용하는 이유는 프리미엄 가전이 지향하는 콘셉트와 앱스틸의 특성이 부합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가전에 공급되었던 컬러강판은 도료구성이 단순한 2코팅(프라이머를 도포한 후, 다양한 색상으로 마감 도장한 제품)이 대부분이었다면 앱스틸은 라미나(Lamina), UV코팅, 프린트, 3코팅(클리어로 마감 코팅해 선영성과 표면광택도를 높이고 베이스 도장층의 물리화학적인 안정성을 확보해주는 제품) 등 복잡한 도료 구성을 갖춘 컬러강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가전사에서 요구하는 고급스러운 메탈감과 무늬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죠. 



제품 하나당 천 만 원대까지 육박하는 프리미엄 가전에 적용되는 만큼 동국제강은 디자인, 품질 등에 있어 한치의 오차도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철강업계 최초로 신설된 디자인팀이 고객사의 요청사항을 최대한 구현하고 있으며 영업팀 또한 정기 기술교류회, 신제품 안내, 제품 기술지원 등을 개최하며 고객사와 소통하기 위한 장을 만들어나가고 있죠. 


최근엔 ‘무광’ 프리미엄 가전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동국제강은 광택이 없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메탈감이 구현된 컬러강판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가전사의 기술팀과 주기적으로 협업하는 등 밀착지원을 통해 프리미엄 가전 수요를 확대해나가고 있답니다. 


고객사와 최종 소비자의 입맛에 따라 카멜레온처럼 변신하는 동국제강의 앱스틸(Appsteel). 오늘 우리집 가전에 ‘앱스틸’이 적용되어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작자 표시
신고
  • 전금랑 2017.08.31 14:3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수고많으셨습니다
    역시 동국스틸👍

  • 박진희 2017.09.06 11:4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가전은 메탈 홀릭^^ 전 럭스틸홀릭^^

  • 황혜진 2017.09.28 18:0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프리미엄가전!! 동국스틸이 짱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