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신입사원 입사] DK인이 된 33명의 이야기!
[DK PEOPLE/직무탐구] 2017.08.01 18:26

 

동국제강이 63주년 창립기념일, '뉴 페이스(New Face)들'이 등장했습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사한 33명의 신입사원들인데요. 7월 7일을 시작으로 3주간의 연수를 거친 이들은 이제 현업에 배치돼 동국제강의 어엿한 일원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젊음의 패기가 넘쳤던 3주, 어떤 일이 있었는지 D‘Blog에서 함께 만나보시죠.



7/7 장세욱 부회장과의 대화 

신입사원의 첫 일정은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과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토크콘서트는 신입사원의 질문이 담긴 포스트잇을 장 부회장이 직접 읽고 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는데요. 장 부회장의 젊은 시절 꿈, 추구하는 리더십 등 개인적인 질문부터 신입사원으로서 앞으로 가져야 할 자세, 동국제강의 사업계획 등 다양한 분야의 질문이 쏟아졌고 장 부회장은 젊은 인재으로서, 동국인으로서 지녀야 할 소양에 대해 친근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7/15 동료애 Up! DK올림피아드

1주 차가 끝날 무렵에는 서로 몸을 부딪히고 땀 흘리며 동료애를 기르는 각종 체육활동이 진행됐습니다. 동물 빙고, 만화 노래 맞추기, 스피드 퀴즈, 단합 3종 경기, 족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는데요. 게임이 진행되면서 신입사원들은 1주 동안 교육으로  지쳐 있던 몸과 마음에 활력을 얻고, 알지 못했던 동기들의 새로운 모습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7/20 도전, DK골든벨!

2주차에는 동국제강의 경영이념과 핵심가치, 역사, 인사철학 등에 대해 이해하고 내재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기초 업무능력 함양을 위한 보고서 스킬업, 비즈니스 매너, 동국제강 제품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종합시험 마지막 전날에는 'DK 도전 골든벨'을 통해 교육기간 동안 배웠던 것들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신입사원 모두  모두 열의를 갖고 퀴즈를 풀었고 한층 동국인으로 거듭난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7/21 뜨거웠던 3주의 마무리, DK인의 밤

마지막 3주차에는 동국제강의 각 사업장을 방문해 이론으로 배웠던 생산과정과 사업분야를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든 사업장의 견학을 마친 후 신입사원 연수의 하이라이트, 'DK인의 밤'이 열렸는데요. 신입사원들이 2주 동안 열심히 준비한 DK퍼포먼스 영상과 장기자랑을 선보였답니다. 

 


7/22 계룡산 등반

마지막으로 맞이하는 주말에는 신입사원들의 체력과 끈기를 보여줄 계룡산 등반이 진행됐습니다. 새벽 6시부터 모인 신입 동국인들은 장세욱 부회장과 함께 안전 교육과 준비 운동을 마친 후, 5시간의 등정을 시작했는데요. 정상에 선 신입사원들은 앞으로의 회사 생활에 당찬 포부를 밝히며 파이팅을 외쳤습니다.



연수를 마친 신입사원들은 이제, 현업에 배치되어 업무를 시작했는데요.  젊음, 열정, 패기로 무장한 33명의 활약, 많이 기대해주세요! 



  • 염명석 2017.08.01 20:2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33명의 신입사원 여러분 환영하고,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 김백준 2017.08.02 15:3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반가워요. 즐겁고 재미나게 직장생활 합시다~ ^^

  • 나종훈 2017.08.02 16:3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공장 견학 시 처음 보는 얼굴들이지만 동국제강이라는 틀 안에서 참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다 같이 화이팅 합시다!